운영철학
HOME > 복지관안내 > 운영철학
관훈
인간은 하나의 건전한 인격체로서 동등한 권리를 누려야 한다.
설립목적
모든 인간은 건전한 인격체로서 동등한 권리를 누려야 한다는 기본 이념 아래 시각장애인의 사회참여기회 확대와 자립지원을 서비스 기반으로 하여 시각장애인 및 가족의 완전한 지역사회통합과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한다.
수탁법인
사단법인 울산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
로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진 모습. 전체적으로는 사람의 눈 모양을 형상화.
따뜻한 느낌의 주황색은 온기를, 새싹의 연두색은 창조를 의미한다.
두 사람이 함께 어우러져 원을 이룬 모습은 장애인과 비장애인 상호간의 소통과 이해로 더불어 하나되는 지역사회 환경을 만들고자 하는 소망을 담고 있다.
미션
- 빛 : 건전한 인격체로서 동등한 권리를 누려야 한다는 기본 이념
- 사회참여 기회 확대, 자립지원 서비스
- 완전한 지역사회 통합과 갊의 질 향상
비전
비젼 Vision 2025
- 시각장애인 친화적 환경조성을 통한 지역사회 참여기회 확대 -
전략적 목표
- ① 시각장애인 친화적 환경 조성
- ② 주민참여 및 조직화 강화
- ③ 책임운영체제 강화
핵심가치
- ① 소통과 협력
- ② 원칙과 신뢰
윤리경영 헌장
울산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관은 ‘빛으로 여는 희망찬 세상만들기’의 사명을 완수하기 위해 ‘신뢰’와 ‘소통’을 바탕으로 ‘시대의 흐름을 반영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상생의 사회적가치 실현’에 최선을 다한다.
윤리강령
- 고객, 우리는 쾌적한 환경과 맞춤형 서비스 지원으로 행복한 일상을 함께한다.
- 이해관계자, 우리는 윤리경영 문화정착으로 기관의 정당성과 존재가치를 확립한다.
- 전문가체계, 우리는 주체적인 참여와 연대로 공동의 전문적가치를 실현한다.
- 협력기관, 우리는 유기적 네트워크 조성으로 통합적 서비스전달체계를 확립한다.
- 직원, 우리는 신뢰를 바탕으로 소통하여 상호협력적인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든다.
비윤리행위 상담 및 신고방법(헬프라인운영)
- 건의함 - 현관입구
- 복지관 홈페이지 - 사이버상담 및 이용자 건의 게시판이용
- 관장과의 대화시간 – 수시
- 윤리실천위원회 의견개진 – 수시
- 처리기간 – 접수일로부터 15일 이내, 사안에 따라 최대 1개월 이내
- 상담(신고)자의 신분보장을 철저히 준수하고 어떠한 차별이나 불이익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윤리실천위원회 담당자 기획운영지원팀장 문건구
052)256-5244 (내선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