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지역연계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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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사례관리(연중사업으로 수시상담 가능합니다)

상담·사례관리 프로그램
구분 일시 세부내용 담당자/내선번호
신규등록
초기상담
연중
  • 1. 사전예약 : 전화예약 후 구비서류 지참하여 복지관 방문
  • 2. 구비서류 : 등본, 수급 및 차상위증명서(해당자) 각 1부, 증명사진 1장, 복지카드, 도장 지참
문건구 / 340번
정희례 / 341번
최주희 / 342번
사공혁 / 343번
상담실운영 연중
  • 내방, 방문, 전화를 통한 상담지원
  • 욕구에 따른 재활방향 모색, 서비스 연계
  • 복지관 소식 안내, 복지정보 제공 등
사례관리 연중 생계, 의료, 주거, 학습 등 기초생활유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상자에게 안정된 일상생활유지를 위한 지역자원 연계

재가복지

재가복지사업 프로그램
구분 일시 세부내용 담당자 내선번호
생활지원 전화모니터링 연중 월 2회 정서적 고립감·외로움을 느끼는 시각장애인을 대상으로 월 2회 자원봉사자 정기 전화모니터링 실시 최주희 342번
밑반찬지원 월2회
첫째, 셋째
월·화요일
밑반찬지원으로 기본식생활지원 및 경제적 부담경감
※매년 1월, 12월은 월1회만 제공
사공혁 343번
방문이미용 연중 중증 재가 시각장애인대상 방문 이미용 자원봉사자 연계 최주희 342번
결연후원 연중 경제적 어려움이 많은 세대에게 결연후원자 발굴하여 연계 사공혁 343번
일시후원물품지원 연중 지역사회 후원물․품을 지원받아 저소득 시각장애인에게 전달 사공혁 343번
주거환경개선 월1회
셋째 토요일
09:00~14:00
지역기업들의 연계로 저소득 시각장애인세대 주거환경개선(이불세탁, 방역, 집청소 등) 최주희 342번

사회교육

사회교육 프로그램
구분 일시 세부내용 담당자 내선번호
장애예방켐폐인 (암흑카페) 4월 장애인의 달을 맞이하여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장애 체험관 운영 (암흑카페·점자·보행·감각·시지각 협응체험 등) 최주희 342번
인식개선교육 연중 운영기관, 단체, 기업체, 서비스업 및 편의시설 종사자, 장애인관련종사자, 교육기관 등 시각장애인 인식개선의 욕구가 있고 이해교육이 필요한 곳 강연. 최주희 342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