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지역연계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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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사례관리

상담·사례관리 프로그램 표 - 사업분야, 주요사업, 일시, 세부내용, 담당자/내선번호로 구성
사업분야 주요사업 일시 세부내용 담당자/내선번호
상담관리 접수, 진단평가, 지원계획회의, 상담 연중
  • 내방, 방문 전화를 통한 상담지원
  • 욕구에 따른 지원 방향 모색 및 서비스 연계
  • 복지관 소식 안내 및 복지정보 제공 등
김봉선 / 340번
박경균 / 341번
주은정 / 342번
박진미 / 343번
사례관리 사례등록/상담, 자원연계, 사례회의 및 평가 연중 복합적 욕구 및 문제(생계, 의료, 주거외)의 어려움을 호소하는 시각장애인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전문상담 및 자원연계, 체계적 복지서비스 지원

재가복지

재가복지 프로그램 표 - 사업분야, 주요사업, 일시, 세부내용, 담당자, 내선번호로 구성
사업분야 주요사업 일시 세부내용 담당자 내선번호
경제생활지원 결연후원 연중 경제적 어려움이 많은 세대에게 결연후원자 발굴하여 연계 박진미 343번
일시후원물품지원 연중 지역사회 후원금·품의 일시적 지원 박경균 341번
외부지원 밑반찬지원 월2회 기본 식생활(국 · 반찬류) 지원
※ 실태조사를 통한 대상자 선정
※ 1월, 12월 : 월 1회 제공
박진미 343번
긴급생계·의료비지원 연중 저소득 시각장애인의 생계·의료비 지원을 통한 경제적 부담 경감으로 건강한 일상생활 유지 박경균 341번

사회교육

사회교육 프로그램 표 - 사업분야, 주요사업, 일시, 세부내용, 담당자, 내선번호로 구성
사업분야 주요사업 일시 세부내용 담당자 내선번호
지역사회교류 지역사회협약체결 연중 지역사회 유관기관 및 단체와의 상호 정보 제공 및 상생하는 관계 형성 김봉선 340번
복지관발전위원회 연 2회 복지관 운영의 효율적, 효과적 관리를 위한 의견공유 및 자원 연계 김봉선 340번
장애인식개선 인식개선교육 연중
  • 인식개선교육: 시각장애인 안내법 및 에티켓에 관한 올바른 방법과 인식 확산, 일상생활에서 정당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사회 분위기 조성
  • 인식개선교육 in Box: 비대면(영상 시청) 방식으로 전달하여 시각장애에 대한 이해 및 인식개선에 기여
  • 찾아가는 미니 암흑카페: 직접 암흑카페 환경을 조성하여 다양한 활동을 통한 시각장애 인식개선
주은정 342번
오픈하우스로의 초대 4월중 시각장애환경체험관 운영을 통해 참가자의 장애에 대한 편견 감소와 친화력 증진 및 장애인이 함께 성장하는 사회 분위기 조성 주은정 342번
인식개선유관기관 네트워크 연중 울산 내 장애인복지관 인식개선 교육 공유를 통한 효과적인 교수법 연구 주은정 342번
유관기관협력강화 연중 공공 및 민간 기관과의 협업을 통한 시각장애인 조기발견 연계 활성화 김봉선 340번

지역사회자원개발

지역사회자원개발 프로그램 표 - 사업분야, 주요사업, 일시, 세부내용, 담당자, 내선번호로 구성
사업분야 주요사업 일시 세부내용 담당자 내선번호
후원관리 후원모집/관리 연중 후원자 모집 및 관리, 우수후원자관리, 투명한 후원금품 관리 등을 통하여 기관의 신뢰도 향상 및 이용자의 서비스 질적 향상 도모 김봉선 340번
자원봉사자 관리 자원봉사자 활동관리 연중 자원봉사자 모집, 상담, 사전교육 후 욕구에 따른 배치활용을 통한 역량강화 및 지속적 활동 도모. VMS를 통한 자원봉사 활동 관리 박진미 343번

장학사업

장학사업 프로그램 표 - 사업분야, 주요사업, 일시, 세부내용, 담당자, 내선번호로 구성
사업분야 주요사업 일시 세부내용 담당자 내선번호
장학금지원 입학축하금지원 1~2월 시각장애 가정의 경제적 부담 경감과 교육권 증진을 위한 초․중․고․대학 입학축하금 지원 김봉선 340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