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철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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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훈

열린복지관, 편안한 복지관, 창조하는 복지관

인간은 하나의 건전한 인격체로서 동등한 권리를 누려야 한다.

설립목적

모든 인간은 건전한 인격체로서 동등한 권리를 누려야 한다는 기본 이념 아래 시각장애인의 사회참여기회 확대와 자립지원을 서비스 기반으로 하여 시각장애인 및 가족의 완전한 지역사회통합과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한다.

수탁법인

사단법인 울산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

로고

로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진 모습. 전체적으로는 사람의 눈 모양을 형상화.

따뜻한 느낌의 주황색은 온기를, 새싹의 연두색은 창조를 의미한다.

두 사람이 함께 어우러져 원을 이룬 모습은 장애인과 비장애인 상호간의 소통과 이해로 더불어 하나되는 지역사회 환경을 만들고자 하는 소망을 담고 있다.

미션

미션-빛으로 여는 희망찬 세상 만들기

  • 빛 : 건전한 인격체로서 동등한 권리를 누려야 한다는 기본 이념
  • 사회참여 기회 확대, 자립지원 서비스
  • 완전한 지역사회 통합과 갊의 질 향상

비전

비젼 Vision 2025
- 시각장애인 친화적 환경조성을 통한 지역사회 참여기회 확대 -

전략적 목표

  1. ① 시각장애인 친화적 환경 조성
  2. ② 주민참여 및 조직화 강화
  3. ③ 책임운영체제 강화

핵심가치

  1. ① 소통과 협력
  2. ② 원칙과 신뢰

윤리경영 헌장

울산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관은 ‘빛으로 여는 희망찬 세상만들기’의 사명을 완수하기 위해 ‘신뢰’와 ‘소통’을 바탕으로 ‘시대의 흐름을 반영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상생의 사회적가치 실현’에 최선을 다한다.

울산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관 윤리강령 목록, 하단의 윤리강령 내용 참조

윤리강령

  • 고객, 우리는 쾌적한 환경과 맞춤형 서비스 지원으로 행복한 일상을 함께한다.
  • 이해관계자, 우리는 윤리경영 문화정착으로 기관의 정당성과 존재가치를 확립한다.
  • 전문가체계, 우리는 주체적인 참여와 연대로 공동의 전문적가치를 실현한다.
  • 협력기관, 우리는 유기적 네트워크 조성으로 통합적 서비스전달체계를 확립한다.
  • 직원, 우리는 신뢰를 바탕으로 소통하여 상호협력적인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든다.

비윤리행위 상담 및 신고방법(헬프라인운영)

  • 건의함 - 현관입구
  • 복지관 홈페이지 - 사이버상담 및 이용자 건의 게시판이용
  • 관장과의 대화시간 – 수시
  • 윤리실천위원회 의견개진 – 수시
  • 처리기간 – 접수일로부터 15일 이내, 사안에 따라 최대 1개월 이내
  • 상담(신고)자의 신분보장을 철저히 준수하고 어떠한 차별이나 불이익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윤리실천위원회 담당자 기획운영지원팀장 문건구

052)256-5244 (내선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