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정보 상세

HOME > 복지자료실 > 재활정보 상세

시각장애인 독서 서비스 ‘메일 데이지’ 진행

작성자:울산시각장애인복지관 | 작성일자:2020.09.21

청년문화기획단 천재지변이 시각장애인들의 독서권을 보장하기 위한 시각장애인 독립도서 이메일링 서비스 ‘메일 데이지’를 진행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메일 데이지’는 매주 다른 독립작가의 글을 시각장애인의 이메일로 발송하는 프로젝트다.

데이지 파일 형식으로 글을 전송해 오디오, 점자 등 시각장애인이 원하는 방식으로 독서 할 수 있고 독립작가는 불법 공유와 복제를 방지해 저작권을 보호받을 수 있다.

‘서른 결의 언어’ 강민경, ‘파도 아래 선한 눈’ 강준서, ‘이런 말이 얼마나 위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김경현, ‘제 왼편에 서지 말아주세요’ 김슬기, ‘달 사진을 보내주는 건 사랑받는 걸까’ 김아혜, ‘열세살어른이’ 어른이 등 13명 이상의 독립작가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그 장르와 주제도 다양하다.

이메일링 서비스는 오는 12월 말까지 진행되며 이메일(cho_e0104@naver.com)을 통해 시각장애인 누구나 신청해 글을 받아볼 수 있다.

청년문화기획단 천재지변 관계자는 “책은 중요한 정보 습득 매체 중 하나다. 누구나 정보를 얻기 위해 가장 먼저 책을 찾아보곤 하지만 아직 시각장애인에게 독서는 낯설다”고 말했다.

이어 “국립장애인도서관, 오디오북, 스마트 보조기기 등 시각장애인이 독서를 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해졌지만 긴 대기시간, 어려운 접근성, 높은 비용 등 여전히 어려움이 많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