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정보 상세

HOME > 복지자료실 > 재활정보 상세

코로나19 위기, 장애인 일자리 선제적 대응 ‘결의’

작성자:울산시각장애인복지관 | 작성일자:2020.08.04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31일 공단 본부에서 임원 및 본부 실·국장, 지역본부장, 직업능력개발원장 등 핵심 간부 24명이 참여한 가운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우수사례 발표 및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결의문을 채택했다.

이 자리에서는 다수의 기관과 협업으로 발달장애인 생활체육 보조코치 취업 사례, 유튜브 브랜드 채널(KEAD-B) 운영을 통한 비대면 직업훈련 사례, 계약대금 조기지급을 통한 중소기업 신속 지원 사례 등 코로나19 대응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모든 소속기관에서 벤치마킹 할 수 있도록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한편, 코로나19 비상 상황 속에서 장애인 일자리 감소 등 심각한 위기에 직면해 있는 장애인 일자리 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전 간부들이 비상 상황일수록 공단의 핵심가치(장애감수성, 시장친화성, 조직투명성)의 하위가치인 공감, 안전, 소통, 열정, 공정, 신뢰를 다시 한번 마음속 깊이 새기고 장애인고용이라는 기관의 업에 더욱더 충실하자는 솔선수범 의지를 다지기 위한 결의문도 채택했다.

결의문 채택에 따라 공단은 향후 비대면 서비스 제공을 위한 화상시스템 구축에 집중 투자하고, 제도적 제약으로 인해 사업추진이 곤란한 사례를 발굴해 적극행정 과제로 추진할 예정이다.

공단 조종란 이사장은 “코로나19 위기 상황 속에서도 모든 임직원이 장애인고용 중심기관으로서의 책임의식을 갖고 장애인고용을 지속해서 확대하는 것은 물론 장애인이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