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상담 및 이용자 건의 상세

HOME > 게시판 > 사이버상담 및 이용자 건의 상세

울산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관 인터뷰 문의

작성자:배한송이 | 작성일자:2021.03.10

안녕하세요. 저는 울산과학대학교 사회복지학과에 재학 중인 2학년 배한송이 학생입니다. 

이번 학기 수업 중에 울산의 사회복지 기관에 방문하여 기관에 대한 인터뷰를 하여 직접 보고, 듣고, 정리하는 과제가 있습니다. 교수님께서 여러 기관들에 대해 알려주셨고 그 기관들을 알아보던 중 시각장애인복지관을 알게 되었고 저와 동기분들도 기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잘 모르시는 것 같아 이 기관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인터뷰 내용으로는 기관 소개, 기관 주요 사업 및 프로그램, 위치, 기관 이용자 수, 기관조직도, 안내를 해주신 사회복지사의 인터뷰[사회복지사로서의 마인드, 후배에게 하고 싶은 말]등이 있습니다! 

시각장애인복지관을 잘 모르는 사회복지학과 동기, 후배분들에게 세세하게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동구에 살아 동구에 있는 기관들만 알았으나 이번 과제를 통해 울산 전체에 다양한 기관을 알게 되었고 여러 분야로 많은 분들께 도움을 주시는 기관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약간의 조사로도 알 수 있지만 직접 방문하여 기관에 대한 내용을 상세히 듣는다면 저를 포함한 사회복지학과 동기뿐 만 아니라 저희 과 후배들도 자신의 분야를 정할 때 도움이 될 것 같아 시각장애인복지관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괜찮으시다면 기관에 방문하여 위에 나와있는 내용을 인터뷰하고 기관 시설을 촬영하여 사용해도 될까요? (방문자로는 사회복지학과 2학년 2~3명과 사회복지학과 1학년 1명입니다! 방문자 수가 줄어들 수도 있습니다.) 

인터뷰가 가능하신 날짜를 알려주시면 최대한 그 날에 맞춰 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혹여나 코로나로 인해 방문이 되지 않는다면 전화로 인터뷰가 가능할까요? 

답변을 달아주시면 빠르게 연락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코로나 조심하시고 항상 많은 분들께 도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답글내용

반갑습니다. 우선 저희 복지관에 관심가져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현재 기관 내방을 통한 인터뷰 진행에는 어려움이 있을 것 같습니다.

괜찮으시다면 전화 인터뷰로 진행했으면 좋겠습니다.

그전에 질문지를 메일로 주시면 조금더 구체적이고 자세하게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복지관 메일은 welfare2003@hanmail.net 입니다.

메일 보내시고 전화 연락 부탁드립니다.

t.256-5244 내선 330

기획운영지원팀 김봉선 사회복지사

<!--[if !supportEmptyParas]--> <!--[endif]-->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